백종원과 CU편의점이 협력하여 독점개발, 출시하여 한 달 만에 100만 개의 판매고를 올렸다는 백종원 고기짬뽕에 대한 궁금증에 조금 전에 사서, 오늘 점심으로 먹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내돈내산 내 후기입니다.
alt="백종원 고기짬뽕 포장상태"
전체적인 맛평 (나트륨 권장량 육박, 고기느낌 내용물)
음.... 그렇게 특별한 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짬뽕의 특성이 있기는 있으나, 아주 매운맛과 싱거운 맛도 아닌 중간적인 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강한 짬뽕맛을 좋아하기에 더욱 그렇게 느낄 수도 있다고 봅니다.
액상수프와 분말수프로 이루어져 있는 구성입니다. 컵라면 먹는 법은 다 아실 테니 생략하겠습니다.
1,900원의 가격 그대로라는 느낌입니다. 그리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컵라면의 가격에서 만들어 낼 수 있는 맛 정도.
alt="액상수프, 분말수프 모양"
양도 105g으로 성인남자가 먹기에는 적은 양이었습니다. 햇반 큰 거를 하나 더 먹어야만 그래도 밥 먹었다는 느낌이 들 정도의 105g의 총 내용량이었습니다.
고기짬뽕이란 말 그대로, 고기느낌의 내용물이 있었는데, 먹으니 고기느낌이 전혀 안왔습니다. 조금 실망했습니다.
alt="고기짬뽕의 고기느낌 내용물 모습"
나트륨 함량도 1,790 mg으로 하루 권장량 1,800 m을 육박하는 함유량이었는데 , 그리 짠맛은 못 느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개인적으로 매운 걸 잘 먹습니다. 건강을 위해 자제하는 편이지만 ^^
거의 모든 라면이 하나만 먹어도 (김치 한두 점 포함하면) 나트륨권장량을 초과하는 형편이고, 짬뽕이니 이점은 패스하겠습니다. 나트륨 문제는 영원한 숙제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돌풍을 일으킬 것인가
개인적으로는 신제품 빨이 조금 있다고 봅니다. 관심과 입소문으로 한 달재는 돌풍을 일으켰지만, 계속적인 돌풍은 조금 의심스럽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평입니다. 큰 인상을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약간은 더 업그레이드 되야 하지 않나 봅니다
사실 스펙상으로도 평범합니다.
alt="고기짬뽕 영양정보 나트륨 등"
건강하게 라면 즐기기 (양파라면, 콩나물라면, 다시다라면, 계란은 필수)
라면은 우리나라 사람에겐 제2의 주식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제품과 많은 소비량을 자랑하고, 중요한 수출효자품목으로도 발전된 것이지만, 개인적으론 건강을 생각해 최대한 자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라면의 유혹도 엄청난 힘이 있습니다. 땡길 때가 필수적으로 있잖아요. 그럴 때는 양파, 계란, 콩나물, 다시다 등을
넣어 라면의 나트륨, 합성물질 등을 조금은 중화시켜 먹으려고 합니다.
관련 글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 법 영양라면 양파라면 건강라면 (tistory.com)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 법 영양라면 양파라면 건강라면
한국인의 주요 음식 중 하나가 된 라면은 한국인의 입맛뿐 아니라 세계각국에 수출도 되는 대표적인 수출효자 품목 중에 하나입니다. 세계 주요 나라의 큰 마트에는 한국라면이 상품으로 팔리
mergit12.tistory.com
댓글